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꽃집 창업, 시장과 상권 조사하는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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꽃집 창업 시장과 상권 조사
꽃집 창업, 시장과 상권 조사

꽃집 창업을 준비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과 상권 조사

꽃집을 창업하기 위해 시간, 돈, 에너지를 투자하기 그 이전에 먼저 꽃집 창업을 위한 시장과 상권을 분석합니다.
꽃집 창업 상권을 분석한다는 것은 이 곳의 잠재 고객이 누구인지, 고객은 무엇을 얼마나 구매할 것인지, 언제 구매할 것인지에 대한 조사입니다.

 

본 포스팅에서 안내할 꽃집 창업 시장과 상권을 조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더보기

1. 시장과 상권 조사를 위한 셀프 질문과 답변
2. 꽃집과 꽃집의 경쟁

3. 꽃집 창업 시 내 경쟁자 찾기

4. 내 경쟁자 분석하기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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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장과 상권 조사를 위한 셀프 질문과 답변


다음 예시 질문을 바탕으로 답변을 작성하십시오.

  • 꽃집 창업을 위한 시장에는 몇 명의 소비자가 있습니까?
  • 해당 소비자 층의 수입은 보통 얼마입니까?
  • 해당 소비자 층의 평균 연령대가 무엇인가요?
  • 해당 소비자 층은 생계를 위해 무엇을합니까?
  • 해당 소비자 층은 어디에서 살고 있습니까?
  • 해당 소비자 층은 가족 단위, 직장인, 대학생 등 어떤 대상입니까?
  • 해당 소비자 층은 예약 구매, 직접 방문 구매, 온라인 구매 중 어떤 가능성이 있습니까?
  • 타깃 시장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은 무엇입니까?
  • 타겟 고객은 얼마나 자주 꽃을 구매합니까?
  • 구매는 어떤 경우에 발생합니까?
  • 이때 꽃 구매에는 보통 얼마를 사용합니까?
  • 승진 축하, 거래처 선물 등 비즈니스 플라워의 수요가 있습니까?

꽃집과 꽃집의 경쟁

아마 대부분의 꽃집을 창업하고 싶은 지역에는 이미 많은 꽃집이 있을 것입니다.
꽃집이 이미 있는 지역에 창업을 할 때는 기존 꽃집과 같은 고객 층을 타깃 하지 말아야 합니다.
나만의 경쟁력 혹은 차별화된 무언가를 가지고 해당 내용이 타겟층과 잘 어우러지는 지를 먼저 분석합니다.


꽃집 창업 시 내 경쟁자 찾기

  • 소매 꽃집
  • 대형 마트 입점 플라워
  • 농부 직배송 마켓
  • 대형 프랜차이즈
  • 작업실 형태의 플라워샵
  • 공간 연출 전문 플라워샵

내 경쟁자 분석하기

경쟁자는 어떤 시장을 타겟하여 판매합니까?
경쟁사는 현재 해당 시장을 만족시키고 있습니까?
경쟁사는 어떤 장점이 있습니까?
경쟁사의 위치, 주요 고객과의 관계, 평판 , 규모
경쟁사와 경쟁하게 될 경우 자신의 강점은 무엇입니까?
동일 타겟으로 경쟁할 것인지, 아니면 다른 타겟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까?
타겟 시장에서 꽃집과 경쟁하는 다른 업종의 상품은 무엇입니까?

꽃집 창업 준비를 위한 팁

많은 새로운 플로리스트의 꽃집 창업 과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수가 있습니다.
창업 후 단순히 SNS 마케팅이나 블로그 포스팅과 같은 것으로  많은 고객을 유치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.
SNS 혹은 블로그를 다루는 방법들은 비교적 간단합니다.
instagram과 naver blog들을 잘 사용할 줄 안다면 포스팅을 통해 꽃집 창업 후 마케팅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.
그러나 마케팅 이후 고객의 구매 전환의 과정을 만들지 않을 경우 유입은 많지만 실 구매가 적을 수 있습니다.
마케팅 이후 유입된 고객을 구매로 전환시키기 위한 구매 과정을 꼭 염두하고 만들기를 바랍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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